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학점은행제와 채용사이트에 관심 있는 이들의 취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5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 강의를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나이·학력·지역과 관계없이 누구나 최대 3과정 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 예상문제 역시 교육원 홈페이지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공부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과정은 4주~6주 단기간에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강의 수강과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학점은행제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학습제도로써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도 다양한 학습을 통해 학사학위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이며,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자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학점은행제는 학년제가 아닌 학점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단기간에 학사학위를 취득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한 학위와 자격증을 활용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취업역량을 높여줄 수 있는 자격증 추천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자격증 추천 과정으로는 각 연령별 상담기법을 배워 볼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으며, 해당 자격증은 학점은행제의 사회복지사자격증과 함께 취득 할 시 복지 분야 취업역량을 높여 줄 수 있다.

이 밖에도, 초등 방과후학교의 방과후강사 취업에 활용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과정도 개설 되어 있으며,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도하는 코딩지도사자격증과 파닉스 관련 영어단기 암기법·영어회화 등의 영어교육을 돕는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을 함께 취득할 시 방과후강사 취업경쟁력과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MBTI·DISC성격유형 검사와 애니어그램테스트 등의 각종 심리검사도구 활용법을 배워 볼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과 인적성검사·진로적성검사 등 취업적성테스트 등을 활용해 진학·취업 컨설팅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과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 과정도 함께 교육 중에 있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에서 교육하고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가 가능하며, 개인 심리상담센터 취업과 창업은 물론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시설 제공인력 등록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온라인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사람인·잡코리아와 같은 구인구직(채용)사이트와 워크넷·잡플래닛 등의 취업정보사이트 등의 취업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취업·채용정보와 더불어 자원봉사포털사이트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지원 이벤트는 평소 큐넷·대한상공회의소의 국가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기개발을 희망하는 이들과 사이버대학학점은행제와 학점은행제전공, 학점은행제대학원 등에 관심 있는 이들 및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인턴, 경력단절여성을 비롯해 이직을 준비하는 중장년층 모두 자격증 취득에 관심만 있다면 무료수강 대상자가 될 수 있다.

끝트로, 무료수강 이벤트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1:1상담게시판이나 대표전화로 문의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