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산학협력·학생지원 영역 우수성과, 혁신적 성장 기대

[이투뉴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가 교육부 주관 ‘대학혁신지원사업’ 1차년도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대학의 자율혁신으로 미래형 창의인재양성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시행되는 사업이다. 5개권역 131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결과에 따라 올해 대학별 지원금액이 달라진다.

산기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사업에 참여하는 수도권 대학 중 상위 30%에 해당하는 A등급을 획득해 11억원의 추가 지원금을 받아 올해 사업비 50억원을 확보하게 됐다.

산기대는 평가에서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인 ‘KPU VISION2030’을 기반으로 교육, 산학협력, 글로컬(Glocal) 및 학생지원 영역에서 우선사업을 추진해 대부분의 성과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사업 프로그램 운영성과와 자율성과지표의 연계성이 뛰어나고 사업 운영성과를 통해 대학이 혁신적 성장을 이룰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안동희 산기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이번 1차년도 평가결과는 모든 구성원의 노력과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 대학 교육의 근본적인 변화와 개선을 통해 ‘글로컬 산학융합인재육성 플랫폼 대학’으로 혁신적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