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9일 지속가능한 재생에너지 보급 심층토론회 등 개최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15∼19일 아시아개발은행(ADB), 미국국제개발처(USAID)와 공동으로 ‘아시아 클린에너지 포럼 2020’을 열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아시아 클린에너지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행사가 화상포럼(Virtual ACEF) 형태로 열려 각국 발표자와 전문가들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발표 및 토론을 진행했다. 또 그 화면을 ACEF2020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했다.

포럼 마지막 날인 19일(금)에는 에너지공단이 단독으로 ‘클린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한 심층토론회’를 주관해 한국의 에너지전환 현황 및 계획, 아세안 지역의 에너지전환 및 탈탄소화 전략 등에 대해 발표한다. 이를 통해 한국 및 아시아각국의 에너지전환을 통한 클린에너지 보급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심층토론회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관련 홈페이지(www.asiacleanenergyforum.org)를 통해 사전 접수 후 신청자에게 전달 된 초대장 링크로 포럼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아시아 클린에너지포럼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통합적 혁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아시아 주요국의 에너지관련 제도 및 정책 공유 ▶에너지 분야 해외 프로젝트 수주 ▶분야별 네트워크 구축 지원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에너지 분야 도전과제 등을 논의했다.

오대규 에너지공단 기후대응이사는 “전 세계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클린에너지 보급을 활성화하고 친환경 에너지전환 정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며 “포럼을 통해 에너지공단과 여러 국가 및 기관이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