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통신학회와 기술교류·확산 위한 업무협약

[이투뉴스]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허용호)은 한국전자통신학회(학회장 윤홍주)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 조성사업 중 하나로 '에너지·ICT분야 기술교류 및 확산 협력 활동'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2일 체결했다.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은 나주혁신도시·혁신산단을 핵심거점으로 '에너지와 SW융합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성장동력 창출'을 목표로 에너지신산업분야 SW융합 R&BD, 창업 및 SW기업성장지원, 인력양성 및 네트워크 구축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주관기관으로 한국전력공사, 한전KDN,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컨소시엄을 이루고 있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측은 에너지·ICT분야에 대해 ▶기술확산을 위한 정보공유 ▶기술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신규 사업기획 및 공동사업 추진 ▶기술확산을 위한 포럼 및 행사 공동 운영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활동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또 지역 내 기술교류, 노하우교류, 기술발굴을 포함한 기술 협력 촉진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한다.

전자통신학회는 2006년 설립해 전자통신·정보통신분야에 대한 학술연구의 성과발표 및 교류의 장으로써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ICT분야 학술연구, 산학협동 및 국제교류를 통해 제4차산업혁명에 대한 준비와 전자통신분야의 발전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허용호 원장은 "에너지신산업 연계 신재생에너지 전문 연구기관인 녹색에너지연구원과 전자통신분야의 발전을 선도하는 한국전자통신학회 간의 상호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전자통신 및 정보통신 분야에 대한 학술연구의 성과발표 및 교류, ICT분야의 학술연구, 산학협동 및 국제교류 활성화가 활발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