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자격증에 관련 취업 시 경쟁력 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포함된 36가지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하면, 그 즉시 전액지원 대상자로 선정돼 혜택을 누릴 수가 있다. 온라인강의는 4주~6주간 진행되는 단기 교육과정으로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강의수강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학습자료실에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도 무료 제공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스펙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과 전업주부,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취업성공패키지·청년구직활동지원금 등 국비지원 여부와는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을 위해선 지역별 대학교의 사회복지학과를 재학하거나 온라인 학점은행제, 혹은 사이버대학교(방송통신대학교 등)의 과목이수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사자격증 1급은 큐넷에서 별도의 시험응시로 취득가능하며, 최근엔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 후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민간자격증으로 눈길을 돌리는 이들도 늘고 있다. 그에 따라 국제자격검정원에서도 직무향상이 기대되는 여러 추천자격증과정을 준비했다.

요양보호사자격증 발급은 국시원에서 행하는 자격시험에 통과해야만 한다.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 후엔 방문요양보호사나 재가요양보호사와 같은 구인구직에 신청할 수 있으며, 전국의 요양원과 요양병원, 실버타운, 노인주간보호센터 등의 취업활동에도 활용이 가능하며, 국제자격검정원에선 요양보호사가 하는 일에 보탬이 되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비롯해 가베·프뢰벨·몬테소리 등으로 심신안정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국제자격검정원에선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이나 요양보호사 업무에 도움을 주는 여러 유망자격증들이 개설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통해 서비스 분야에서 요구되는 의사소통 기법과 대인관계 능력 등을 기를 수가 있다. 해당 자격과정에서 취업범위를 넓혀 내담자 연령별로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과정 또한 개설되어 있다.

반면, 접근성이 뛰어난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은 일상생활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어 내담자와의 친밀도를 높인다. 

그 밖에도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으로 아이돌봄 관련 취업과 자기계발을 돕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해 언어교육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 등의 직업적성테스트를 활용해 내담자의 진학컨설팅을 계획하는 진로적성상담사 등의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 외에도 임신과 육아 관련 정보를 교육하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과 가베 교구를 통해 아동의 창의력을 길러주는 가베지도사자격증 등 여러 자격증 과정이 있으며, 이와 같은 자격증은 보육교사 업무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어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끝으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1:1 상담게시판과 카카오 플러스친구,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