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큐넷과 국시원 등의 국가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취업스펙업과 자기계발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8가지 온라인강의를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별도의 조건 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과 동시에 모든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며, 최대 3과정까지 선택 가능하다.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으로 약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시간과 장소에 구분 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무료다운로드 가능한 교안과 시험예상문제와 함께 공부하여 1급과 2급 자격증 동시 취득에 도전해볼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에 의하면“이번 무료 이벤트는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고졸부터 중년까지의 취업 범위 확대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으며,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와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의 신청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큐넷(Q-NET)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보처리·전기기사 등의 국가기술자격증 원서접수 및 발급을 관리하는 기관이며, 많은 이들이 큐넷 2020시험일정 확인과 함께 가답안 및 합격자발표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국시원(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은 간호조무사, 의사, 간호사 등의 의료계열 국가시험과 자격증 등을 발급하는 기관이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앞서 국가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둔 이들에게 취업경쟁력과 직무능력 향상에 큰 도움 되는 다양한 자격증을 개설하였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상담 교육을 통해 사회적 약자와 환자에 대한 의사소통능력에 도움 되어 관련 종사자들의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회사에서 직장 내 괴롭힘으로 인한 심리상담 업무에도 활용될 수 있다.

그 밖에도,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발달장애 아동의 정서안정을 돕는 교육이 있어 보육교사 업무에 큰 활약을 펼칠 수 있으며,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치매예방교육과 동시에 노인 상담에 활용될 수 있어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자격증에 관심을 둔 이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고, 음악·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예술매개체를 활용하여 모든 연령의 심신안정을 돕는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이 취업에 필요한 면접기술, 자존감 높이는 방법과 발표 잘 하는 법을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과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정식 등록되었다. 이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당당히 기재 가능하며, 자기개발 향상과 더불어 직장 내 승진에도 활용되는 이점이 있다.

특히 대한상공회의소 등의 국가전문자격증에 흥미를 가진 이들에게는 자신만의 스펙업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경력단절여성과 전업주부 및 중년 이상의 재취업을 돕는 이점도 있어 많은 이들이 교육원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고 이에 관련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끝으로, 교육원에서는 문화누리카드, 재직자·실업자를 위한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의 모든 국비지원 신청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수강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