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2주간 2천명에 6만리터 제공…환경개선 의미 더해

▲SK루브리컨츠 구성원이 경기 평택시 지크스테이션에서 SK지크 윤활유를 들고 무상증정 이벤트를 알리고 있다.
▲SK루브리컨츠 구성원이 경기 평택시 지크스테이션에서 SK지크 윤활유를 들고 무상증정 이벤트를 알리고 있다.

[이투뉴스] SK루브리컨츠가 코로나19로 고생하는 물류기사들을 응원하기 위해 22일까지 물류기사 2000명에게 SK지크 윤활유 6만리터 무상증정에 나선다.

SK루브리컨츠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언택트 생활방식이 확산되면서, 국민에게 필요한 물건을 배송하는 ‘숨은 영웅’인 물류기사를 응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 매연배출이 적은 친환경 윤활유의 사용을 장려해 환경문제를 함께 개선하자는 의미도 담았다.

이벤트를 통해 화물차주에게 제공하는 SK지크 윤활유(모델명: X7000 CK-4 10W-40)는 대형 디젤엔진을 사용하는 트럭에 특화한 친환경 제품으로, 대형차량의 엔진유 규격 중 가장 최신 국제 규격인 ‘API CK-4’ 기준을 만족한다.

배기가스 배출을 줄여주고 엔진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성능이 뛰어나 내구에 도움을 준다. 특히 미세먼지 배출을 줄여주는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보호성능이 뛰어나 환경개선 효과가 높다.

이벤트 대상은 최대 적재량이 10톤 이상인 덤프트럭, 탑차, 카고차량 등 화물차를 소유한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다. 참여를 원하는 화물차주는 SK지크 이벤트페이지에 접속해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고, 전국 27개 윤활유 교환소 중 제품을 수령하길 원하는 교환소를 지정해 필수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당첨자는 29일 일괄발표한다.

박지원 SK루브리컨츠 윤활유사업본부장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중에도 사회 곳곳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기사분들에게 작은 힘을 보태기 위한 행사”라며 “SK루브리컨츠는 친환경 제품을 만들기 위한 연구개발에도 매진해 환경 개선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