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봉사활동 및 복지넷·복지로 등에 관심 있는 이들의 취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8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 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교육은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취업성공패키지와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의 취업지원금과 국비지원 바우처카드 종류인 국민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등의 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나이·학력·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최대 3과정까지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은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어,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제약 받지 않고 강의 수강과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 예상문답 역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또한 최종 시험에 합격할 경우 1급,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4~6주 단기간에 자기계발을 할 수 있어 취업준비생에게 각광받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 가능하며, 개인 심리상담센터 취업과 창업 및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 가능하다.

이처럼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사회교육중앙회의 자격증 추천 과정으로는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대인관계 능력을 높여줄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과 스피치지도사자격증 과정이 있으며, 해당 자격증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의 경력이 인정되는 상담봉사 봉사활동에 활용 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이처럼 연령별 상담기법을 배워 볼 수 있는 자격증은 사회복지사자격증과 함께 취득할 시 다양한 연령을 상대하는 복지 관련 직종 취업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다.

또한, 일상에서 흔히 활용할 수 있는 매개체를 활용해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롯데마트·이마트문화센터 등에서 일일강사 취업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이러한 이점을 바탕으로 노인복지센터나 아동복지센터 등에서 자원봉사 활동에도 활용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심리상담 분야 자격증과 함께 아동·청소년 교육지도 분야 자격증도 함께 교육 중에 있으며, 대표적인 자격증으로는 방과후 학교 강사 취업 활동에 활용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이와 함께,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도하는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과, 메타인지학습법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높여줄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초등영어 파닉스 관련 영어교육을 돕는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가베 교구를 활용해 아동의 창의력과 수리력 향상을 돕는 가베지도사자격증 등 아동·청소년의 성장을 돕는 자격증 과정도 개설 되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자격증 교육과 함께 취업준비생들을 돕고자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동시 운영하고 있으며, 학습자들을 이를 통해 매일 업데이트 되는 채용정보와 더불어 앞서 언급한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끝으로,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교육 이벤트와 자격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