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학점은행제, 독학사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취업 범위 확대에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과 함께 38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강의를 국비지원 신청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교육 이벤트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현재까지도 진행 중인 코로나19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자기계발과 자격증 취득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교육원에서는 집에서도 수강 가능한 온라인강의를 비롯하여 온라인 자격시험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무료교육 접수방법’은 PC와 스마트폰으로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최대 3과정까지 선택 시 누구나 수강료 전액 지원을 받게 되며, 온라인강의는 4~6주간 진행된다. 학습자는 추가 비용 없이 교안·시험기출문제를 무료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 시 단 기간에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대학교를 다니지 않아도 관련 전공 학점을 인정받아 학위수여를 할 수 있는 제도로, 많은 이들이 사이버대학이나 4년제 대학교 편입 등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독학사(독학학위제) 역시 학점은행제와 비슷한 특징으로 1단계 및 3단계 등으로 구성된 시험을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관이다.

특히, 위 기관으로 사회복지사2급 취득방법을 알아보는 사람이 있으며,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관련 취업에 활용되는 여러 자격증을 개설하였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소통능력 강화와 심리상담을 배워볼 수 있으며, 사회복지 업무와 연관된 청소년상담센터 및 가족상담센터 업무에도 활용되는 이점이 있다.

또한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노인의 은퇴와 신체적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상담을 배울 수 있어 요양보호사자격증 관심자의 직무능력 향상에 기대할 수 있으며,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아동학대 예방교육과 심리적 상처를 받는 아이의 심리상담에 활용될 수 있어 아동발달센터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그 밖에도,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은 HTP그림과 무료MBTI성격유형검사 등의 심리테스트 방법을 배워볼 수 있으며, 최근 개설된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은 원예활동으로 장애인, 심신약자의 정서적 성장에 기여하여 원활한 일상생활 복귀를 돕는다.

교육원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말 잘하는 법 등을 효과적으로 배워볼 수 있는 자격증도 마련하였다. 스피치지도사자격증은 면접 자신감 향상과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 잘하는 법을 배워볼 수 있으며,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은 자존감 높이는 방법과 사회를 이끌어간 지도사의 역할을 배울 수 있어 취업과 승진에 활용된다.

국제자격검정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 기본법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정식 인정받았으며, 이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하여 스펙업과 자기개발을 돕는 이점이 있어 취업준비생과 경력단절여성 및 중년 이상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또한 심리상담센터와 복지센터 등의 업무를 비롯하여 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할 수도 있다.

끝으로,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자격증 취득 과정에 나이와 학력 등의 제한이 없으며, 졸업증명서와 각종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고, 혹여나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과 국비지원을 신청했더라도 사용 여부에 무관하게 누구에게나 무료교육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