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봉사활동 경력인증에 관심을 둔 이들의 취업 경쟁력에 활용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8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나 조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취지는 복지센터 취업 및 업무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자기계발과 직무연관성 향상을 돕기 위해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이번 교육 과정에는 청년내일채움공제,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등의 국비지원 신청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교육과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을 전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모든 강의료가 0원으로 자동 조정되며 최대 3과정까지 선택 가능하다.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으로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으며, 무료 다운로드 가능한 교안·시험기출문제와 함께 자격증 취득 공부에 몰두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의 모든 교육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이며, 이는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하고 스펙업 및 자기계발 향상에 활용되어 취업준비생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경력단절여성·전업주부의 재취업으로 활용되는 이점이 있어 교육원 자격증 취득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복지넷은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복지 증진에 앞서 관련 정책과 사회복지사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복지로는 사이트를 통해 산후도우미 신청, 노인일자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또한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들의 모집을 관리하고 봉사활동의 실적인정과 나이스(NEIS) 연계를 지원한다.

위 기관을 통해 봉사활동 경력인정을 받는 이들이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이에 탄력적으로 대응하여 관련 취업 경쟁력 확보를 돕는 자격증 추천 과정을 개설하였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대인관계 유지와 심리상담에 필요한 대화기법을 배울 수 있어 사회적 약자와 소통능력을 돕는 특징이 있다.

또한 성심리상담사자격증은 성교육 강사, 성폭력 상담업무에 활용될 수 있으며,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가족구성원의 갈등 해결 및 정서적 유대감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부부상담클리닉 및 건강가정지원센터 업무에 활용된다. 최근에 개설된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은 직장 내 괴롭힘 방지와 감정노동 상담에 활용되어 조직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미술·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접근성이 용이한 예술매개체를 활용하여 아동과 노인의 심신안정에 활용될 수 있어 지역아동센터 및 노인주간보호센터 등의 업무 능력 강화에 도움 되며,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어린이집 또는 이마트문화센터 및 롯데마트문화센터 등에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직에 활용된다.

교육원의 자격증은 아동·청소년·성인심리상담센터의 연령별 심리상담에 활용되거나 여성인력개발센터 및 보육정보센터 등의 업무에도 활용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에 제공인력으로 등록 가능하다.

끝으로 교육원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홈페이지 내 자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구인구직사이트와 유사한 사람인, 워크넷, 커리어넷 등의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근로자·구직자를 위한 국민내일배움카드 및 문화누리카드 등의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강의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무료강의 및 자격증 취득 문의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와 대표전화 상담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