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큐넷과 대한상공회의소의 국가자격증 종류 취득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취업 범위 확대와 스펙업에 활용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8가지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교육 이벤트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PC와 스마트폰으로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 시 모든 수강료가 0원으로 변경되며, 최대 3과정까지 선택 가능하다. 학습자는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시험 합격률을 높여주는 교안과 시험기출문제를 무료 다운로드 받아 1급과 2급 자격증 동시 취득에 도전할 수 있다.

무료교육 이벤트는 구직자들의 취업 활동과 재직자들의 자기계발에 힘을 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19 여파에 관계없이 비대면 온라인강의로 누구나 자격증을 취득하여 희망하는 분야에서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취지를 전했다.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큐넷이란 사회복지사1급 등의 국가전문자격증 2020 시험일정과 합격자발표를 관리하는 기관이며, 많은 이들이 가답안과 경력증명서 제출에 관심이 있다. 또한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은 컴활(컴퓨터활용능력) 등 국가기술자격증 원서접수 및 발급을 관리하고 있으며, 무역인증과 원산지증명센터 업무를 담당하기도 한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앞서 언급된 기관들의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스펙업을 돕는 여러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상담에 필요한 대화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대인관계 유지 및 의사소통능력 강화, 면접에서 논리적인 발언을 돕는 이점 덕분에 취업준비생들로부터 인기자격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직무연관성 향상과 더불어 노인주간보호센터 등의 업무능력 강화에 도움 되며,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은 MBTI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에니어그램) 등의 심리테스트를 배워볼 수 있고,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HTP 그림검사 등으로 내담자의 심리분석과 심리치유에 활용된다.

그 밖에도, 스피치지도사자격증은 능숙한 대화와 면접관 앞에서 말 잘하는 법을 배워볼 수 있으며,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은 사회를 이끌어간 선구자들의 성공사례와 소심한 성격 고치기에 효과적인 자존감 높이는 방법의 교육이 있다. 최근 개설된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은 직장 내 괴롭힘 및 사내 복지에 활용된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에 힘을 쓰고 있는 이들의 취업 활동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여러 자격증을 교육하고 있으며, 모든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정식 등록된 자격증이다. 이는 취업이력서와 포트폴리오에 기재 가능하며, 경력단절여성·전업주부와 중년 의 재취업에 활용 가능한 이점이 있어 많은 이들이 교육원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교육원의 자격증은 아동·청소년·성인심리상담센터 창업과 더불어 여성인력개발센터 업무에 활용될 수 있으며, 바우처 제공기관에 등록할 수 있다. 또한 전국의 이마트문화센터 및 롯데마트문화센터 등에서 아이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가르치는 강사 활동에 활용될 수 있다.

교육원에서는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습자는 워크넷, 크레딧잡 등의 구인구직사이트와 유사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및 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봉사활동과 자기소개서 예시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과 국비지원 신청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료교육의 자세한 상담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