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재용 부회장이 최근 시스템 반도체 부문에서 1위를 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이와 관련깊은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일대의 투자열풍이 깊어지고 있다. 

삼성전자의 세계 시스템 반도체 시장 1위를 달성하겠다는 '반도체 비전 2030'을 위하여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 133조원을 투자하여 건설중인 삼성전자 평택 고덕캠퍼스 반도체 공장들이 지어지고 있는 상황과 자연스럽게 맞물려 상황이 돌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 세계 최대의 반도체 생산 공장으로 축구장 550여개 규모의 연면적 395만㎡인 산업단지를 건설중인데, 현재 1공장과 2공장은 건설이 완료되어 생산가동 중이며 3공장부터 6공장은 건설이 진행 중이거나 착공 될 예정이다. 

삼성의 평택 고덕캠퍼스 반도체공장에는 상당한 상주인원들이 근무하고 있어 바로 인접한 상업지역인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의 중심상가지역의 수요 역시 크게 뒷받침하여주고 있는데 이미 가동 중인 1공장의 경우는 상주인원이 9000여명이며 전체 캠퍼스내의 공장들이 완성된다면 파운드리 생산시설, 협력사 등 관련업체를 감안한다면 45만여명의 상주인원 수요가 존재하게 되어 평택 고덕국제신도시로서는 상당한 규모의 주거수요와 위락시설에 대한 수요가 발생하게 된다. 

특히 삼성 평택 고덕캠퍼스 옆에 바로 인접한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의 중심상가지역은 이러한 삼성의 투자에 더욱 큰 수혜지로서 주목받고 있다.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가지역의 13-1-1 및 13-1-2 지역에 들어서고 있는 평택 고덕 큐타워는 2021년 1월 준공을 목표로 건축이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는 4층에 대한 건축작업이 진행 중이다. 큐타워는 분양이 시작된 시점이후 삼성 캠퍼스가 바로 인접하여 수요와 근접한 입지조건을 생각하여 투자자들의 투자열풍이 불어오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평택 고덕 큐타워는 중심상업지역의 핵심지역에 위치하면서도 삼성 캠퍼스와 인접한 위치에 있고 평택 서정리역과 지제역과도 가까운 역세권이어서 더욱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거기에 중심상업지구에서 불과 0.6%의 영역에만 허락된 위락시설들이 들어설 수 있는 공간이고 유흥업 허가도 받을 수 있는 곳이어서 이러한 부분을 알고있는 투자자들로서는 적극적인 투자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희소가치가 뛰어난 핵심상권인 평택 고덕 큐타워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여염리 4320-2번지에 지하2층~지상6층의 규모로 건축되고 있으며 이 중 5층6층은 숙박시설인 호텔이 예정되어 있는 공간이다. 

숙박시설이 부족한 평택 일대의 호텔수요를 소화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호텔이며, 이러한 호텔과 함께 2층부터 4층의 공간에는 유흥업허가를 받은 위락시설이 들어설 수 있는 공간이어서 벌써 4층에 대한 분양은 마감된 상태이고 1층 근린생활시설 상가를 중심으로 나머지 층의 일부 호실에 대한 분양이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있다.

행정타운과 삼성캠퍼스가 가까운 위치여서 더욱 많은 투자자들이 '삼성불패', '흥행불패'라는 투자의 교훈을 잘 새겨가면서 투자를 하고 있어 문의가 나날이 쇄도하고 있다고 주변 부동산 관계자들이 전하고 있는 만큼 삼성전자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는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의 밝은 미래의 가능성을 현재 매물이 희소해지고 있는 큐타워의 분양상황이 잘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