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워크넷과 구인구직사이트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8가지 자격증 과 온라인 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교육은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기획되어,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등의 취업지원금과 바우처카드 종류인 국민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등의 국비지원과 무관하게 진행된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예상문답 역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교육은 4주~6주의 단기간에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제약 받지 않고 강의 수강과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는 학습자들의 체계적인 학습을 돕고자 카카오톡과 문자를 활용해 수강방법 및 시험 안내 등을 개별안내 해주고 있으며, 2020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및 2020 고객중심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받은 바 있는 교육원이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기재는 물론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과 취업에 활용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한 자격증이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되어 있는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시켜, 취업면접이나 프레젠테이션 발표 능력을 키워 취업역량을 높여줄 수 있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리더의 자질을 키워 줄 수 있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돕는 인성지도사자격증 등 취업 시 필요한 능력을 길러줄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와 함께,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내담자의 연령별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등과 함께 취득할 시 다양한 연령층을 상대하는 사회복지센터나 요양보호시설 취업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다.

이 밖에도, 방과후 학교 강사 취업에 활용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아이돌봄서비스, 베이비시터 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과 가베지도사자격증 등 돌봄 관련 취업을 돕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해당 자격증과정은 보육교사자격증과 함께 취득할 시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학습자들은 이를 통해 워크넷·잡플래닛과 같은 취업정보사이트와 사람인·잡코리아 등의 구인구직사이트 정보를 습득할 수 있으며, 이와 더불어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등 봉사관련 정보도 확인 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교육 이벤트와 자격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