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도 분야 개선 통해 에너지전환 관련 사업 상호협력

[이투뉴스] 에너지4.0산업협회가 법무법인 화우(대표변호사 정진수)와 에너지전환 정책 추진에 필요한 법·제도 개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측은 협약을 통해 ▶에너지전환 추진을 위한 법·제도 개선에 관한 사항 ▶에너지전환 관련 정부사업 공동 참여 등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 그린뉴딜의 핵심인 에너지전환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법·제도 개선에 전문성을 발휘할 계획이다. 

화우는 기업법무그룹 내 에너지·자원팀을 구성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에너지 관련 법률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우는 전기사업법, 지능형전력망법 등 법률과 에너지전환, 에너지기본계획, 전력수급기본계획, RE100,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의 제·개정의 정책자문 등에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에너지4.0산업협회는 지난해 9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아 활동을 시작했다.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인 AICBMS(인공지능,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보안)를 활용해 성공적인 에너지전환을 선도하고 있으며, 인프라를 구축해 에너지4.0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정선 에너지4.0산업협회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에너지전환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초석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준오 화우 변호사는 "에너지 관련 법·제도 자문분야에서 그동안 축적한 전문성과 경험을 토대로 에너지4.0산업협회와 협력 관계를 발전시키고 법률전문가로서 에너지산업 발전과 에너지전환 성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