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수면장애 극복을 돕기 위해 불면증 극복하는 법과, 기면증자가진단을 교육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8가지 온라인강의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내일배움카드나 취업성공패키지 같은 국비지원 여부와 무관하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금전적인 부담 없이 누구나 희망하는 강의를 시청할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 수강과 시험 응시가 가능하여 시간적·장소적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불면증이란 잠드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입면장애와 수면을 유지하지 못하는 수면유지장애를 뜻하며, 불면증증상에는 갱년기불면증, 수험생불면증 등이 있다. 주로 수면습관이 불규칙한 이들에게 나타나며, 스트레스와 같은 심리적 요인이 대표적인 불면증 원인 중 하나이다. 기면증은 충분한 수면을 취했으나 갑자기 졸음에 빠지는 증상으로 선잠이 들어 착각이나 환각에 빠지는 것이 대표적인 기면증 증상이며 무기력증과 동반하여 나타날 확률이 높다.

수면장애란 건강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상태를 뜻하며, 수면장애증상에는 갱년기수면장애, 램수면장애가 있다. 이와 같은 심리증상 극복방법에는 심리상담센터에 내방하여 상담을 통해 증상을 극복하는 것이 부작용 없이 예후에 좋다고 한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이와 같은 심리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뿐만 아니라 여러 심리증상의 완화를 돕는 심리상담분야와 교육지도분야의 자격증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자격증 추천 종류에는 조증과 우울증초기증상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분노조절장애와 화병증상 완화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그 외에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증상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 취업 시 직무능력 향상을 도와 국시원에서 취득 가능한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취득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소 창업 시 활용이 가능해 경력단절여성과 중장년 시니어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큐넷과 학점은행제 등으로 취득 가능한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대표전화를 통한 문의 또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