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정보처리기사, 사회복지사자격증 등 큐넷의 국가자격증 종류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의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돕고자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8가지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이색 자격증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남들과는 비교되는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교육재능기부의 목적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코로나로 인해 더디어진 취업활동에 박차를 가하길 기대한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무료교육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만 하면 나이·학력·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 예상문제 역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수강료에 대한 부담이 없다.

교육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강의 수강과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교육원에서는 문자와 카카오톡 등을 활용해 수강방법 및 시험 안내를 개별안내 하여 학습자들의 체계적인 학습을 돕고 있다.

또한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기재는 물론 개인 심리상담센터 취업과 창업 및 보건복지부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시켜, 프레젠테이션 발표 및 면접 자신감을 높여 줄 수 있는 스피지지도사자격증, 조직생활에 필요한 리더십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와 함께, 심리상담 분야 자격증 종류인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큐넷(Q-net)에서 취득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청소년상담사·지도사자격증을 비롯해 노인 돌봄 관련 요양보호사자격증 등과 함께 취득할 시 복지 관련 취업 경쟁력을 높여 줄 수 있다.

최근 새로 개설된 긍정심리상담사, 원예심리상담사,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 과정은 스트레스로 인해 지친 심신 안정을 달래는데 효과적이며, 이러한 이점을 바탕으로 감정노동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사회복지센터나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에서 직장인들의 건강관리를 돕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강사 업무에 활용될 수 있다.

이 밖에도, MBTI성격유형검사, 애니어그램테스트 등 사람의 성향을 알아볼 수 있는 심리검사도구와 인적성검사, 진로적성검사 등의 직업적성테스트를 활용해 진학·취업 컨설팅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동시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매일 업데이트되는 취업·채용 정보와 더불어 경력이 인정되는 자원봉사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바로가기 서비스 등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기획된 이번 무료강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취업지원금과 바우처카드 종류인 국민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등 국비지원과 무관하게 진행되어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교육 이벤트와 자격증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문의를 통해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