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네트웍스는 최근 한국음식물쓰레기처리기 협동조합의 단체표준인증(SPS) 심사를 진행했으며, 특허등록된 차별화된 처리시스템 적용으로 9개 전 모델에 대해 단체표준(표준명:SPS-B KFPC 0001-7231:2019)으로 등록됐다고 밝혔다.

이에 하연네트웍스 제품은 모델별 제품성능인증 및 단체표준으로 등록됨에 따라 업소용 음식물 처리기의 전문적이며 차별화된 성능을 입증 받은 것이다. ‘단체표준인증’은 제품의 성능과 직접생산 여부, 그리고 생산과정의 표준화된 생산 시스템등이 적용되어 제품이 만들어지는 지의 여부를 점수로 평가하여 발급하는 인증이다.

하연 음식물처리기 제품은 처리용량별 200kg미만 4가지 모델과 100kg미만 5가지 모델로 구성돼 있으며, 고객을 위한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사내표준을 규정하여 도입했다. 또한 각 지역별 센터를 운영하여 원데이 서비스를 제공하여 제품을 사용함에 있어서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하연네트웍스는 단체표준인증이 마무리됨에 따라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실적 1위인 조달청 나라장터에 추가 상품 등록을 진행 중에 있다.

한편, 하연네트웍스에 따르면 최근 폐기물법령에 적합하지 않은 제품이 증가하면서 소비자가 사용 적합한 제품을 구별할 수 있도록 간단한 방법을 소개 했다.

폐기물관리법령을 확인해 제품이 법령에 일치하는지 확인하면 된다. 음식물쓰레기를 다량으로 배출하는 음식물류폐기물 다량배출사업장은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 5’에 허용된 기계적인 방식 ▶가열에 의한 건조의 방법은 부산물의 수분함량을 25퍼센트 미만으로 감량해서 재활용 하거나, 생물학적 방식 ▶발효 또는 발효건조나 퇴비화·사료화 또는 부숙의 방법으로 부산물의 수분함량을 40퍼센트 미만으로 감량해서 재활용하여야 한다.

음식물류폐기물 다량배출사업장이 음식물쓰레기를 이 같은 방법으로 재활용하지 않을 경우 수집운반 및 처리업 인·허가를 받은 업체에 위탁 재활용을 맡겨야 한다. 이외에 다른 모든 방법은 위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