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에너지고효율 제품 판로지원…‘Live Together in G9’

[이투뉴스]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가 종합온라인쇼핑몰 전문업체인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에너지스타트업의 판로지원 및 기업홍보 지원을 위해 힘을 모았다.

서울에너지공사와 이베이코리아는 3일부터 오는 9월말까지 G9 홈페이지(www.g9.co.kr)에서 중소기업 상생기획전인 ‘Live Together in G9’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해 한국에너지공단 및 서울산업진흥원, 이베이코리아와와 체결한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종합온라인쇼핑몰 G9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중소기업 및 에너지스타트업 기업들의 참신한 우수 제품 및 고효율 에너지 제품(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참여기업에는 입점수수료 면제, 판매수수료 할인, 온라인 입점 컨설팅,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서울에너지공사가 이베이코리아와 진행하고 있는 상생기획전 ‘Live Together in G9’ 홈페이지 화면.
▲서울에너지공사가 이베이코리아와 진행하고 있는 상생기획전 ‘Live Together in G9’ 홈페이지 화면.

상생기획전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시민들에게도 구매쿠폰 발행 및 으뜸효율제품 10% 환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에너지절약 제품 구매 시 10% 캐시백도 받을 수 있으며, 일부 제품은 밀알복지재단과 기부협약을 체결해 소비와 함께 기부가 이뤄지는 착한소비 행사도 마련했다.

더불어 서울에너지공사는 이번 상생기획전을 통해 서울특별시 주요 정책사업인 ‘우리집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사업’도 함께 홍보하는 등 에너지전환 및 친환경에너지 확산에도 앞장선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상생기획전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될 것”이라며 “공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에너지 스타트업 기업들이 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