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자체생산 개시 3년대 10%대 시장점유율 목표

▲두산밥캣 소형굴착기
▲두산밥캣 소형굴착기

[이투뉴스] 두산밥캣은 중국에서 1~2톤급 소형 굴착기 양산을 시작하며 현지 건설기계 시장 공략을 본격화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양산을 시작한 소형 굴착기는 'E17Z'와 'E20Z' 두 모델로 두산밥캣 중국 쑤저우 공장에서 생산한다. 지금까지는 체코 공장에서 수입해 판매했으나 현지 자체 생산으로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리드타임을 줄여 수요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두 모델은 1~2톤급으로 회전반경을 최소화 한 소선회(ZTS, Zero-tail Swing)방식을 적용해 좁은 공간에서도 작업이 수월하다. 두산밥캣이 공략 중인 중국 소형 굴착기 시장은 연간 7000여대 규모로 2016년부터 작년까지 연평균 약 80%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두산밥캣은 높은 제품 경쟁력과 차별화된 파이낸싱 프로그램 제공해 3년내 두 자릿수 시장점유율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중국 소형 굴착기 시장은 도시화 진전에 따른 실내작업 증가와 인건비 상승과 맞물려 앞으로도 높은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중국을 생산거점으로 오세아니아, 라틴아메리카 등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흥시장으로 판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산밥캣은 2017년 중국 시장 맞춤형으로 개발한 소형 로더 제품 ‘어스포스(Earthforce)’를 출시한데 이어 지난해에는 소형 로더 중 가장 작은 사이즈인 S70의 현지 생산을 시작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