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큐넷과 대한상공회의소의 국가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취업스펙업과 동시에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8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강의를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무료교육은 자기개발과 함께 취업범위 확장을 넓히길 희망하는 이들이나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지만 비싼 수강료에 부담을 느껴 자격증 취득에 고민하는 모든 이들을 돕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교육원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습자들이 희망하는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 활동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 후 최대 3과정까지 누구나 수강료 전액 면제 혜택을 받는 방식이다.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으로 약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언제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교안과 시험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하면 된다. 또한 합격 시 1급 2급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교육하고 있는 모든 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으로 자기소개서와 취업이력서에 기재 가능하며, 취업준비생의 자기계발과 경력단절여성와 전업주부를 포함한 중년 이상의 재취업 활동에 도움 되는 이점이 있어 많은 학습자들이 교육원의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교육원의 자격증 추천 과정으로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상담에 관련된 대화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의사소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으며, 이는 사내 복지를 위한 상담을 비롯하여 마케팅 및 기업 내 인사 등의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특징이 있어 인기자격증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의 직무연관성 향상에 필요한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을 교육하고 있으며, 해당 자격증은 노인의 은퇴, 사회적 지휘 등에 대한 상담 업무를 비롯하여 가정 내 정서적 유대감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해당 자격증은 사회복지사자격증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업무에 활용될 수도 있다.

그 밖에도, 아동의 정서안정과 사회적 발달에 기여할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보육교사 업무능력 향상에 활용되거나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발달센터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아이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가르치는 법을 배워볼 수 있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주변에 쉽게 찾을 수 있는 홈플러스문화센터 및 이마트문화센터 등의 강사직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외에도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권장하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과 리더십지도사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자격증을 교육하고 있으며,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게 될 경우 면접에 필요한 발성 및 호흡법을 비롯하여 논리적으로 말 잘하는 법을 배워볼 수 있고, 사회생활에 필요한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통해 조직 내 생산성 향상과 승진에 활용될 수 있다.

한편, 교육원에서는 MBTI성격유형검사와 에고그램에 관련된 심리테스트를 배워 심리파악 및 소통능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과 청소년·성인의 인적성검사를 통해 진로상담 업무에 활용되는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과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해당 자격증은 학습클리닉센터 및 공부방 등의 업무에 도움 될 수 있다.

이처럼 교육원의 자격증은 노인주간보호센터 및 데이케어센터 등 요양시설 업무에 활용될 수 있으며, 심리상담센터 창업을 비롯한 사회서비스 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큐넷의 사회복지사1급과 청소년지도사 등의 업무에도 활용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교육원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 되는 취업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워크넷과 사람인 등의 구인구직사이트와 유사한 여러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와 청년내일채움공제 또는 국비지원 신청여부에 관계없이 교육원의 자격증을 준비하려는 누구에게나 무료교육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