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성 건국대 교수, 한국판 뉴딜 특강 등 진행

▲대한전기협회 주최 '2020 KEPIC-Week' 행사 포스터
▲대한전기협회 주최 '2020 KEPIC-Week' 행사 포스터

[이투뉴스]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 한전 사장)는 이달 25일부터 나흘간 강원도 정선군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2020 KEPIC(전력산업기술기준)-Week' 행사를 개최한다. 

KEPIC-Week는 전력산업계 기술인들이 국내외 기술변화에 따른 정보를 교류하고 제도 및 기술요건 개선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는 행사다. 전문분야별 160여편의 논문이 발표되고, KEPIC 유지관리 활성화를 위한 위원회 등이 열린다.

또 임채성 건국대 교수가 한국판 뉴딜 정책과 관련한 합동강연에 나서는 한편 기념식 행사와 유공자 포상, KEPIC e-Book 홍보부스, 전력산업전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동시에 진행된다.

원자력 분야에서는원전해체 KEPIC 표준화 사업에 대한 현황을 확인하고 시장에 진출하려는 업체간 워크숍도 개최된다.

협회는 이번 행사를 안전하게 치르기 위해 참가자 전원에게 마스크를 지급하고 행사장 및 객실 1회 1일 이상 소독, 손소독제 비치, 발열체크(매일), 손목팔찌 지급, 좌석 거리두기, 참가자 명찰 QR 코드(방문기록 관리) 시스템 등을 운영한다.

참가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KEPIC 홈페이지(www.kepic.org)를 참고하면 된다.

KEPIC은 전력산업 설비와 기기 안전성·신뢰성 및 품질 확보를 위해 설계·제작·시공·운전·시험·검사 등에 대한 기술적이고 제도적인 요건을 국내 산업실정에 맞게 개발한 전력산업계 단체표준이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