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자기개발을 통해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및 일자리사이트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취업 활동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9가지 온라인강의의 수강료를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무료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최근 고령화로 인해 복지, 요양 관련 직종이 미래유망직업으로 떠오르고 있어 취업을 희망하였으나 높아진 경쟁률과 취업 시 가장 큰 문턱인 스펙의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 겪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교육재능기부를 목적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기회에 자기계발을 통해 취업에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은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해 바쁜 현대인을 포함한 누구나 시간적 제약 없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 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스펙업을 위해 보육교사자격증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는 취업범위 확장에 돕는 자격증 추천 과정들이 개설 되어있다. 자격증 종류 중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청소년, 장애인 등 다양한 이들의 문제를 돕고 지원하는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과 관련이 있어 사회복지사 취업 시 직무능력 향상을 도와 사회복지사2급과 사회복지사자격증 관심자들이 집중하고 있는 과정이다.

더불어 상담을 통해 청소년의 진로와 적성에 대한 고민과 직업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과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또한 학교 사회복지사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어 사회복지사1급 취득을 희망 하는 이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외에도 성공적인 노화를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 하는 일과 관련이 있어 방문요양보호사, 재가요양보호사 관련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를 도와 요양보호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 구인구직을 알아보는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또한 그림그리기와 컬러링북을 활용하여 치매 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반려식물을 기르는 활동을 통해 만족감과 성취감을 자극하여 노인의 자존감 향상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도 노인요양보호사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어 요양보호사구직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밖에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줄 수 있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과 스트레스해소법을 교육하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심적 안정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등 사람을 상대하는 모든 직종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어 의료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시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또 다른 자격증 종류에는 성공적인 취업 면접을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사회생활 시 꼭 필요한 덕목인 리더십을 길러주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와 같은 심리테스트를 통해 본인의 장단점을 파악 후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등 다양한 직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취득한 자격증의 실질적인 활용을 위해 취업정보센터를 자체 운영 중에 있어 취업정보사이트와 동일한 일자리정보와 채용공고를 확인 할 수 있으며,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경력으로 활용 가능한 봉사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구인구직사이트와 봉사사이트 관심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상담과 문의 또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