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

▲산기대 관계자가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체 재직자를 교육하고 있다.
▲산기대 관계자가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체 재직자를 교육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는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교육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19일부터 이틀간 ‘기업현장 방문형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기반 시스템제어 재직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0년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이다. 산기대는 기업방문, 전문가 심층면접, 비대면 수요조사 등을 통해 반월·시화 스마트산단 입주기업의 교육수요를 확인하고 교육했다.

산기대는 교육희망기업과 사전협의를 통해 PLC장비를 기업현장으로 직접 이동시켜 교육했다. 교육에는 프론텍, 대호정밀, 대모엔지니어링, 한국엠엘이 참여했다.

이종길 산기대 사업단장은 “산단 입주기업의 인력과 기술 및 벤더구조에 대한 입체적인 접근으로 기업현장맞춤형 교육을 실시 중”이라며 “반월·시화 스마트산단이 상생형 산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기대가 주관하는 ‘2020년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고 산업단지공단이 시행 중이다. 이 사업은 반월·시화스마트 산단 고급인력 양성기반 조성해 제조혁신 핵심인력 육성 및 관련일자리 확충을 목적으로 한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