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유류 및 유해물질 방제연구 활성화 위해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원 조파수조에서 전기구동자항식 유회수기 연구개발과제 실험을 진행하는 모습.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원 조파수조에서 전기구동자항식 유회수기 연구개발과제 실험을 진행하는 모습.

[이투뉴스] 해양환경공단(이사장 박승기)은 해양오염(유류 및 위험·유해물질) 방제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해 ‘2021년 해양오염 방제 연구개발과제’ 공모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해양환경 및 해양오염방제 관련 연구·설계 및 기존 연구개발성과물의 상용화 분야로 이뤄지며, 연구개발 활성화와 중소기업 창업 및 일자리 창출 지원 등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내부 자체연구개발 ▶공단과 외부기관이 공동 수행하는 연구개발 ▶외부기관에서 수행하는 위탁연구개발 등으로 해양환경 및 해양오염방제에 관심 있는 개인 혹은 협회·단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의위원회를 열어 최종 개발과제로 선정되면 상호협약을 통해 예산지원 및 공동 연구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환경공단 홈페이지(www.koem.or.kr) 공지사항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오는 10월 9일까지 이메일(jyham@koem.or.kr)로 제출하면 된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우수한 연구개발과제를 발굴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