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참여자 수와 비례해 수목 식재 등 친환경 숲 조성

[이투뉴스] 포스코에너지(사장 정기섭)는 인천 서구청과 함께 오는 914일까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참여를 통해 미세먼지 저감 숲을 조성하는 랜선 나무심기 캠페인을 펼친다.

랜선 나무심기 캠페인은 포스코에너지가 운영하고 있는 인천LNG복합발전소 인근 인천 청라국제도시 포리공원에 시민참여형 인천시 미세먼지 저감 제1호 숲을 조성해 시민들의 건강한 도시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됐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블로그의 랜선 나무심기 캠페인공식 계정에서 나무 이모티콘 댓글 달기, 타계정으로 퍼나르기 등을 통해 나무심기에 참여 할 수 있다.

포스코에너지는 캠페인 참여자 수에 비례해 포리공원에 약 125m 길이의 미세먼지 방지를 위한 방풍림을 조성할 계획이다. 방풍림이 조성되면 미세먼지 농도는 25.6%, 초미세먼지는 약 40.9%가 저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코에너지는 추후 인천LNG복합발전소 내 주민 이용 시설인 그린파크주변에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방풍림을 조성해 임직원과 지역주민들이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게 쉴 수 있는 쉼터를 추가로 마련할 계획이다.

포스코에너지의 친환경 숲 조성 사업을 통한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4월에는 출자사인 삼척블루파워와 함께 삼척산불피해지역 약 5000평에 산불 복구용 나무 5000그루를 식재했다. 지난해에는 인천LNG복합발전소 인근 지역아동들을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인천당하초등학교 둘레에 500여 그루의 나무 벽을 조성하는 미세먼지 방지를 위한 학교숲 조성 사업도 실시했다.

정기섭 사장은 “SNS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참가 가능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무 심기와 숲 조성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친환경 숲 조성으로 미세먼지 저감에 앞장서며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에너지는 8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8만보 걷고, 나무도 심고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에 임직원들의 건강을 챙기고자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지키며 출퇴근길 걷기, 근거리는 대중교통 대신 걷기 등을 실시하고 있다. 목표 달성 시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반려식물을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며 반려식물 1개당 삼척산불피해지역에 1그루의 나무 심기와 연계해 숲 조성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