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멋쟁이사자처럼(대표 이두희)가 온라인 코딩 교육 플랫폼 코드라이언이 와디즈에서 앵콜 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펀딩은 1차에서 7264%의 달성율을 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월 22일부터 2주간 사전 알림신청을 받고 9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펀딩은 5주간 진행되며 새롭게 선보이는 [심화] 같이 푸는 Python 강의와 함께 기존 커리큘럼인 ▲일단 만드는 Python, ▲[기초] 같이 푸는 Python ▲일단 만드는 HTML/CSS강의를 선보인다. 일찍 펀딩에 참여하는 ‘슈퍼얼리라이언'은 총 33%할인을, ‘얼리라이언'은 28%의 할인을 받아 구입할 수 있다.

코드라이언은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비전공자들을 위한 온라인 코딩 교육 서비스다. 프로그래밍의 기초 언어인 HTML/CSS부터 Ruby, Python까지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터미널, 디렉토리 같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실습이 가능해 누구나 쉽게 프로그래밍을 시작할 수 있다.

특히 코드라이언에 사용된 비디팅코딩 기능은 강사가 작성하고 있는 코드 영상을 보면서(Video) 바로 수정(Editing)이 가능하다. 이 기능을 통해 수강생은 강의 수강 중에도 본인이 쓴 코드가 어떻게 구현되는지 확인 가능하다. 이번 와디즈 앵콜 펀딩은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로 인해 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에게 희소식이 될 예정이다. 코딩 공부는 이론만 배우는 게 아니라 직접 실습을 병행해가며 익혀야 효과적인 만큼 비디팅 기능과 사용자 참여형 Q&A 기능을 제공하는 코드라이언으로 오프라인 강의의 장점도 느낄 수 있다. 코드라이언을 만든

(주)멋쟁이사자처럼의 이두희 대표는 “코드라이언은 기존 이론 위주의 수업에서 벗어나 직접 예제를 만들어보고 실습해 비전공자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며 “앞으로 더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많은 분들이 쉽게 코딩을 접하고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주)멋쟁이사자처럼은 ‘아이디어를 실현하라’라는 슬로건 아래 대학생, 직장인 대상 오프라인 코딩 교육을 제공한다. 올해 3월부터는 온라인 코딩 교육 플랫폼 코드라이언을 런칭해 오프라인 교육 방법을 온라인에 성공적으로 이식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