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대인기피증증상 및 편집증 등 각종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9가지 온라인강의의 수강료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만 해도 최대 3과정까지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안함을 원인으로 힘들어하는 가족과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방법을 알아보던 이들을 위해 심리증상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무료지원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습자 스스로 심리증상을 예방하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 수강과 시험 응시가 가능하여 바쁜 현대인과 시간적 여유가 없는 이들을 포함한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번아웃증후군이란 의욕적으로 일에 몰두하던 이가 극도의 피로감을 호소하는 것으로 우울증과 만성피로증후군이 동반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은 번아웃 극복에는 취미생활을 가지거나 상담을 통해 속마음을 털어놓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와 같은 번아웃증후군 극복을 위해 상담을 통하여 증상의 극복을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과 반려식물을 활용해 건강한 취미활동의 형성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배워 원만한 인간관계 형성을 도와 히키코모리와 대인기피증 극복을 돕고 스피치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대인기피증이란 타인을 만나거나 다수의 사람 앞에서 발표 하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는 사회불안장애를 말하며, 대인공포증이라고도 불린다. 이와 같은 대인기피증은 사회적인 상황을 피하게 되어 사회능력 결여와 대인관계 형성이 어려워지는 증상으로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대인기피증 테스트와 상담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좋다.

또한, 긍정의 힘을 자존감 높이는 방법으로 활용하여 자존감 향상을 도와 망상장애 일종인 리플리증후군과 앨리스증후군 완화를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 치료를 통해 조현병(정신분열증)증상 및 편집증증상과 같은 피해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 되어 있다.

이 외에도 피터팬증후군과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이상만을 추구하는 파랑새증후군 완화를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 등 심리테스트를 통해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생리 전 심리적인 불안함으로 인해 예민해지는 생리전증후군 완화를 돕는 성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그 밖에 미술프로그램을 활용해 심적 안정을 도와 우울증초기증상과 과민성대장증후군 극복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을 통해 하지불안증후군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분노조절장애 치유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아기자폐증상과 다운증후군 완화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놀이의 심리치유 요소를 통해 아스퍼거증후군과 어린이틱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보육교사 취업 시 직무능력 향상을 도와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자들이 집중하고 있는 과정이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과 같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스펙업을 위해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알아보는 이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무료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무료 상담과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