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재확산 여파…12월 8~10일 창원컨벤션센터서

[이투뉴스] LNG혁신을 주제로 LNG부문에 특화된 국제 전문전시회인 국제 LNG기술산업전 ‘LNG KOREA 2020’ 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9월에서 12월로 연기됐다.

경남도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경남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 경남테크노파크, 한국해양대학교LINC+사업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IMO 환경규제에 따라 조선·해양 분야 관련업계가 LNG 기반의 친환경 시장으로 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이를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제LNG기술전시회, 국제LNG컨퍼런스, 비즈니스 상담회와 부대행사인 글로벌 기업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기업의 판로개척과 함께 해외 유수기업과의 네트워킹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됐다.

그러나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면서 실내 50인 이상 집합·모임·행사가 제한되는 지침에 따라 연기가 불가피하게 된 것이다. 국내외 관련업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행사인 만큼 오프라인 개최에 방점을 둬 연기로 결정됐다.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923일부터 25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국제 LNG기술산업전을 128일부터 10일까지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도는 코로나19로 수출 등에 어려움을 겪는 조선업계 지원을 위해 서미트를 비롯한 제2회 조선해양산업 기술&구매 상생발전 교류회, 온라인이 병행되는 수출상담회, 전시회, 컨퍼런스 등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 왔다.

도 관계자는 현재 조선업계가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만큼, 행사의 취소보다는 연기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12월에 코로나19 상황이 어떻게 전개될 지 현시점에서 알 수는 없으나, 코로나 예방을 위한 방역대책을 철저히 준비하고 있는 만큼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