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플랫폼 'SOVAC 어벤져스' 결성해 사회문제 해결 앞장

▲SK이노베이션의 SV커뮤니티를 통해 온라인 소통 중인 'SOVAC 어벤져스' 참여사들.
▲SK이노베이션의 SV커뮤니티를 통해 온라인 소통 중인 'SOVAC 어벤져스' 참여사들.

[이투뉴스] SK이노베이션은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기 위한 민간축제인 ‘SOVAC 2020(Social Value Connect 2020)’에 자사가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11개社와 ‘SOVAC 어벤져스’를 결성·참여해 온라인 소통을 가속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SOVAC은 누구나 사회문제 해결에 참여하고 사회적가치를 만들 수 있도록 협력과 교류의 장을 만들자는 제안에 의해 만들어졌다. 지난해 열린 첫 행사에서는 5000여명의 관람객이 몰리는 등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이번 SOVAC 2020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사람·지식·솔루션을 연결하는 강연, 토크쇼 등의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에서 온라인방송하고 있다.

여기에 SK이노는 SOVAC이 가진 풍성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경영에 활용하기 위한 ‘SOVAC 어벤져스’를 결성했다. SOVAC 어벤져스는 소통을 통해 SOVAC 효과를 최대화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맡았다. SOVAC 어벤져스에 참여하는 11개 社는 전주비빔빵, 모어댄, 우시산, 그레이프랩, 소무나, 몽세누, 이노마드, 마린이노베이션, 오투엠, 인진, 맹그러브 등이다.

SOVAC 어벤져스는 SOVAC을 응원할 뿐 아니라 강연 등을 통해 얻은 이해를 함께 나누는 사회적가치 토론의 장 확대에 적극참여할 전망이다.

SOVAC 첫 세션인 ‘소셜밸류 가치열전’에서는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10개 소셜벤처가 출연해 각 기업을 소개하고 일반인 온라인 모의투자를 통해 최고의 소셜벤처를 가렸다. 이 자리에서 SK이노와 파트너링을 체결한 ‘인진’은 세계최초 친환경 연안파력 발전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The Best Innovation’ 상을 수상했다.

사회적기업 제품을 직접 구매해 리뷰하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실천, Buy Social’ 세션에서는 비목재 재생용지를 활용해 플라스틱 대체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 ‘그레이프랩’과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해 환경분야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우시산’의 제품들을 소개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SK이노는 SV(Social Value) 커뮤니티를 통해 사회적기업·소셜벤처가 역량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각 기업의 경험 및 노하우, 학습 공유를 추진해왔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