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독서실 창업과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하우스터디가  공무원 인터넷강의 서비스를 제공한 교육기관으로 유명한 ㈜에듀피디와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상호 전략적 업무제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8월 25일 에듀피디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을 통해 에듀피디는 이러닝(e-learning) 관련 사업의 수요층을 보다 확대,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하우스터디는 하우스터디의 독서실과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회원들에게 보다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서로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창출해 내기 위한 노력에 상호 전념키로 했다.

최근 사업구조의 변화를 살펴보면 새로운 아이템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 발전시키기 보다는 업체들이 갖고 있는 강점을 살려 서로를 보완하는 개념으로 사업을 다각화 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하우스터디는 200여개에 가까운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창업을 통해 교육프랜차이즈 시장을 주도해가면서 많은 수험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1996년 이후 가장 빠르게 이러닝교육 시장에 진출, 업계를 선도해가고 있는 에듀피디는 이런 수험생들에게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자로 서로가 서로에게 수요와 공급이라는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는 성격을 갖춘 완벽한 파트너로 평가될 수 있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서 양사 대표들은 “이번 협약을 단순한 교육콘텐츠 제공에 국한된 협약으로 끝나지 않고, 보다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성장된 형태의 파트너십을 구축해가는 계기로 삼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갖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프리미엄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표주자인 하우스터디와 이러닝 교육사업의 선두주자인 에듀피디는 이번 협약을 통한 1차 사업으로 에듀피디에서 제공할 수 있는 교육콘텐츠들을 하우스터디 회원들에게 우선 제공하며, 하우스터디 독서실과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회원들은 이들 교육서비스를 무상 혹은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양사는 이번 협약 이후에도 보다 구체적인 사업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