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연구원과 온라인강의 운영사업 MOU

▲고정연 영남에너지서비스 포항 대표(오른쪽)와 김준호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장이 협약을 체결하며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고정연 영남에너지서비스 포항 대표(오른쪽)와 김준호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장이 협약을 체결하며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영남에너지서비스(포항 대표, 고정연)와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김준호)15일 친환경 에너지·안전 학습컨텐츠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영남에너지서비스 사옥에서 열린 이날 체결식은 고정연 대표이사와 김준호 연구원장, 박종원 교육지원부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환경부와 교육부로부터 인증 받은 착한에너지학교는 직접 강의해오던 방식에서 전환되어 온라인 교육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이 사업으로 경북지역 내 13만여명의 학생들이 교육청 온라인교육 플랫폼인 ‘e-학습터에서 착한에너지학교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온라인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모전도 시행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고정연 영남에너지서비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현장감 있는 에너지 교육을 접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과 함께 에너지·안전 교육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