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과 업무협약 체결, 충전요금 및 세차할인 제공

▲장인영 GS칼텍스 부사장(왼쪽)과 김현수 롯데렌탈 사장이 전기차 렌터카 충전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장인영 GS칼텍스 부사장(왼쪽)과 김현수 롯데렌탈 사장이 전기차 렌터카 충전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투뉴스] GS칼텍스(대표 허세홍)는 23일 서울 GS타워에서 롯데렌탈(대표 김현수)과 ‘전기차 렌터카 충전 서비스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이동영역을 넓히기 위한 결정이다.

GS칼텍스는 이미 전국 40여개 주유소에서 100kw 이상의 급속충전기 46기를 보유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전기차 렌터카 8000대를 보유한 롯데렌탈과의 업무협약으로 개인 장기렌터카 고객에게 최저요금 수준의 급속충전 할인혜택과 세차할인권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간편QR결제와 충전소 정보를 제공하는 전기차 모바일플랫폼 ‘소프트베리’가 업무협약에 공동참여해 전기차 충전시설 및 렌터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도 공유하게 됐다.

GS칼텍스·롯데렌탈·소프트베리는 각 사가 보유한 전기차 플랫폼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고 친환경 렌터카 보급 및 인프라 구축과 관련된 다양한 신사업 발굴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전기차 보급이 확산되면서 전기차 렌터카를 선호하는 고객수도 급격하게 증가하는 중”이라며 “전기차 고객이 접근성 좋은 도심지에서 빠르게 충전하고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초고속 충전인프라 구축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올해 70개 주유소에 급속충전기를 설치하고 전기차 충전과정에서 발생하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배터리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전기차 생태계 구축을 위해 업계와 지속협업한다는 방침이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