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오정구 오케스트라단에게 노후악기 교체 지원

▲GS파워 사회공헌팀원들이 ‘오! 정다운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악기 19개를 전달하고 있다.
▲GS파워 사회공헌팀원들이 ‘오! 정다운 오케스트라’ 관계자들에게 악기 19대를 전달하고 있다.

[이투뉴스] GS파워(사장 조효제)는 23일 부천시 오정어울마당에서 이 지역 청소년으로 구성된 ‘오! 정다운 오케스트라단’에 악기를 기증했다. 악기 기증은 2012년 오케스트라단 창단 때부터 함께해 온 악기들이 레슨과 공연 등에 따른 노후화로 곤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GS파워가 지원을 자청해 이뤄졌다.   

‘오! 정다운 오케스트라단’은 부천시 오정구 지역의 저소득 가정의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음악활동을 통해 건강한 정서 함양과 사회적 성장을 도모해주기 위한 청소년 프로그램으로 시작했다. 이제는 매년 정기 공연과 찾아가는 음악 봉사활동을 하는 지역 명문 오케스트라로 성장했다.

GS파워가 이번에 지원한 악기는 오케스트라단의 모든 파트가 한자리에 모여 보다 아름다음 화음을 만들 수 있는 현악기(첼로 6대, 바이올린 6대)와 개인악기인 관악기(플롯 5대, 클라리넷 2대) 등 모두 19대다. 악기 교체로 완성도 높은 편제가 가능해 졌으며, 그룹 레슨과 정기 공연 등을 통해 갈고 닦은 단원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됐다.

GS파워는 매년 소외 청소년을 초청해 정상급 공연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펼쳐왔으며, 이번 악기지원 역시 음악을 사랑하는 청소년들의 작은 발걸음을 응원해 나가는 육영사업 차원에서 진행됐다.

이밖에도 GS파워 사회공헌팀원들은 23일 자사의 안양 및 부천 열병합발전소 인근의 부천 신흥동주민센터와 안양 부흥노인정을 찾아 추석을 맞아 어르신께 감사를 전하는 백미 100포를 각각 전달하는 선행도 베풀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