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연내 수소충전소 착공으로 친환경 에너지 보급 앞장

▲삼천리가 용인 에버랜드에 구축한 융·복합 충전소에서 CNG에 이어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시작했다.
▲용인 에버랜드 융·복합 충전소에서 CNG에 이어 전기차 충전서비스가 시작됐다.

[이투뉴스]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는 용인 에버랜드에 구축된 융·복합 충전소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완료하고 25일 충전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기는 50kW 용량의 급속 충전기 5기와 7kW 용량의 완속 충전기 2기 등 모두 7기로 고객의 다양한 충전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충전 유형별로 기기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에버랜드 주차장 부지에 위치한 충전소의 입지를 살려 용인시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에버랜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전기차 충전 편의성을 한층 높이게 됐다는 평가다.

삼천리는 지난해 8월 용인시, 삼성물산, 하이넷과 함께 CNG, 전기, 수소 등 융·복합 충전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인 삼천리는 현재 국내 최다인 12개의 CNG 충전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동안 축적해온 CNG 충전소 설치와 운영 노하우를 발휘해 용인 에버랜드 융·복합 충전소의 인프라 구축과 운영에도 참여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용인 에버랜드 융·복합 충전소에 버스 기준 일일 150대까지 충전이 가능한 CNG 충전소 상업운전을 개시했다. 이번에 설치를 완료한 전기차 충전소를 비롯해 연내 착공 예정인 수소 충전소까지 향후 추가로 설치해 환경친화적인 융·복합 충전소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삼천리는 앞으로 미래 친환경 자동차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차세대 교통수단으로 각광받는 천연가스, 전기, 수소 차량 등 수송 분야에서의 친환경 에너지 공급과 대기환경 개선에 앞장서며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