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해양에너지 관리자 대상 이틀간 진행

[이투뉴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는 광주지역 도시가스공급사인 해양에너지(대표 김형순) 관리자를 대상으로 가스안전관리자 책임과 역할교육과정을 진행했다.

지난 24~25일 이틀에 걸친 이번 교육과정은 건물 내 가스안전관리 분야에 대한 무관심으로 인한 빈번한 가스화재 사고발생을 예방하기 위하여 가스시설의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위험요인에 의한 인명 및 시설의 손상발생 가능성과 심각성을 평가하여 안전 대책을 수립 실행하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스 산업 현장에 맞는 안전관리규정을 작성, 이행, 확인 및 평가를 통해 최적의 안전관리를 수립하고, 이를 통해 실무 전문가들이 건축물 내 가스안전 위험성을 분석하고 평가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기대다.

가스사고의 해석과 기초적인 실제 가스화재 모사 실습을 통해 가스안전 교육의 가치를 증대시키려는 이번 교육과정은 가스기본이론 숙지부터 실무적용까지 차근차근 실력을 쌓으실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구체적인 예제가 함께 제공되는 기본이론수업과 다양한 사례의 수업을 통해 단순 기본이론의 습득이 아닌 실무적인 기술을 터득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가스개론(김완진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장) 가스법령 활용 및 가스시설안전성 평가(박찬일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장) 가스사고 분석 및 사례(김영구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장) 4차 산업혁명과 IT안전관리 이해 및 첨단기술을 이용한 안전관리 활용분야(김형석 헤르스 대표)를 주제로 진행됐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