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459억원, 영업이익 51억원 기록

[이투뉴스] LS전선아시아(대표 권영일)가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업황을 딛고 본격적인 실적상승의 문을 열어 제쳤다.

LS전선아시아(대표 권영일)는 올해 3분기 매출 1459억원, 영업이익 5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2분기와 비교해 각각 매출은 8%, 영업이익은 827% 상승한 실적으로, 최근 발표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이번 3분기 실적 반등의 주요인은 베트남 전력시장프로젝트 재가동으로 인한 배전(중∙저압) 부문과 글로벌 통신 시장에서의 통신(광케이블∙UTP) 부문 수익성 회복이다. 이 부문에서 전년동기 매출은 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0% 줄었다.

LS전선아시아 관계자는 “4~5월 정부 인프라 투자 및 FDI(Foreign Direct Investment, 외국인 직접투자)를 통해 유입되는 한국계 프로젝트 등이 전면 중지돼 회사 수익성이 크게 저하되었으나 이후 베트남시장 회복세가 시작되면서 베트남 2개 생산법인(LS-VINA, LSCV)의 경쟁사들 대비 우수한 품질과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수주를 지속적으로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3분기부터 반등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 하반기는 코로나19로 지연되었던 프로젝트 들이 점차 실현되기 시작하면서 실적의 추가 개선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베트남 전력시장은 현재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다. 향후 베트남 인프라 시장의 성장성을 고려할 때 안정적 전력공급이 바탕이 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