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3D설계·스마트 안전장비 등 혁신기술제품 온라인 전시

▲한국광해관리공단 2층에 마련된 혁신기술 제품 전시장에서 공단 직원이 전시 물품과 관련된 책자를 살펴보고 있다.
▲한국광해관리공단 2층에 마련된 혁신기술 제품 전시장에서 공단 직원이 전시 물품과 관련된 책자를 살펴보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이청룡)은 14일 ‘미래코와 함께하는 혁신기술 언택트 마켓’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혁신기술 언택트 마켓에서는 드론, 3D설계, 스마트 안전장비 등 4차산업기술과 정부정책에 발맞춘 그린뉴딜 기술 등 혁신기술 제품분야 중 8개 중소기업 제품을 선정해 온라인 전시한다.

전시되는 주요 혁신기술 제품은 드론활용 측량 및 도면제작, 3D모델링, 드론장비, 스마트 건설자동화 솔루션(TBIM), 스마트 안전턱끈, 안전고리, 추락감지센서 탑재 추락보호 에어백, 재생에너지 생산을 위한 소수력발전기, 거리 및 면적측정기 등이다.

공단은 광해방지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4차산업기술에 대응하고 중소기업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홈페이지를 열게 됐다고 밝혔다.

행사참석자는 온라인 마켓홈페이지를 접속해 8개 참여기업 제품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구매를 희망할 경우 ‘구매상담 톡톡’창을 이용해 구매희망자와 참여기업 간 비대면 매칭으로 상시구매할 수 있다.

강철준 광해사업본부장은 “혁신기술 제품 도입을 통해 광해방지사업의 품질과 근로자 안전을 강화하겠다”며 “언택트 온라인 마켓 개최로 중소기업의 판로발굴 및 상시 홍보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