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정비소 동일가격 서비스·점검리포트로 고객만족도 제고

▲박지원 SK루브리컨츠 유활유사업 본부장(오른쪽)과 김기풍 마카롱팩토리 대표(왼쪽)이 ‘그린 모빌리티를 위한 친환경 윤활유 SK ZIC ZERO 사용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박지원 SK루브리컨츠 윤활유사업 본부장(오른쪽)과 김기풍 마카롱팩토리 대표(왼쪽)가 ‘그린 모빌리티를 위한 친환경 윤활유 SK ZIC ZERO 사용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투뉴스]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사업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는 친환경 엔진오일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차량관리앱 ‘마이클(MYCLE)’의 운영사 ‘마카롱팩토리’와 ‘그린 모빌리티를 위한 친환경윤활유 SK ZIC ZERO 사용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마이클은 연비와 소모품 교체주기 등 자동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주변 정비소·세차장 예약까지 가능한 O2O(Online to Offline) 차량관리 플랫폼이다. 현재 마이클과 제휴한 전국 정비소는 200군데에 이르고 서울·경기 세차장은 30곳이다.

마이클 서비스는 전국 200개 제휴정비소 어디서든 동일한 가격으로 엔진오일 제품을 교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자동차 정보가 부족하거나 차를 잘 모르는 초보운전자도 마이클을 이용하면 적정가격에 제품을 교환할 수 있다.

또 서비스 이용 후 교환내역이 앱에 자동입력되고 정비사의 점검리포트까지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높은 사용편의성 덕분에 4월 선보인 정비소, 세차장 예약 서비스는 출시 6개월 만에 앱 다운로드 120만건, 예약・결제 건수 2만건을 돌파했다.

현재 마이클 앱은 신규 가입고객에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해 저렴한 가격에 지크 제품을 교환할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크 제로 할인교환 이벤트도 시행 중이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