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디지털교육 상황대처 및 교육혁신 기술 나눠

▲온라인 포럼에서 환영사 중인 박건수 산기대 총장.
▲온라인 포럼에서 환영사 중인 박건수 산기대 총장.

[이투뉴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 교육혁신원은 21일 학교 아트센터에서 온라인 ‘KPU ON-TACT 대학혁신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 산기대는 ‘ON-TACT 교육혁신, 보이지 않을 때 보이는 것들’을 주제로 코로나19 비대면 교육상황에서 교육의 질을 보장하기 위한 대응사례와 성과를 공유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강제 디지털교육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새로운 교육혁신을 위한 공유의 장으로 활용했다.

강연은 정제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수의 ‘ON-TACT시대 대학 교육의 혁신 방향’, 방청록 한동대학교 교수의 ‘뉴노멀시대의 신대학교육, 한동대 사례 및 향후 전략’, 이경수 산기대 교수의 ‘태양광 발전시스템 엔지니어링 비대면 실습사례’, 이희철 산기대 교수의 ‘이클래스 기반의 장비 설계 PBL’ 순으로 진행됐다.

박건수 산기대 총장은 “이제는 비대면이 자연스러울 정도의 뉴노멀로 자리잡고 있지만 온라인교육에 대해서는 학생과 교수자간 평가가 엇갈린다”며 “이번 포럼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방법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유용한 기법이 제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코로나19상황으로 인해 대학별 사전 신청을 받아 200명 이상의 대학관계자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