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춘택 원장 및 이성주 노조위원장 함께 코로나 극복 다짐

▲임춘택 에기평 원장(오른쪽 두 번째)과 이성주 노조위원장(오른쪽 세 번째)이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임춘택 에기평 원장(오른쪽 두 번째)과 이성주 노조위원장(오른쪽 세 번째)이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임춘택 원장과 이성주 노조위원장, 신입직원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26일 ‘노사상생 코로나 극복,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동참했다. 지난 3월초 외교부에서 시작한 릴레이 공익캠페인으로,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를 통해 코로나 19를 극복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캠페인은 기도하는 두 손에 비누거품이 더해진 그림과 함께 ‘스테이 스트롱’이 포함된 응원 문구를 소셜미디어에 게시하고, 이를 이어받을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임춘택 에기평 원장은 고영태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의 추천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다음 주자로 김종남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원장, 이은호 전략물자관리원 원장을 추천했다.

임춘택 원장은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연일 애쓰는 의료진과 관련 종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에기평도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기평은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내부적으로 지난 2월 재택근무제를 도입하고, 위기단계에 따라 재택근무 비율을 30∼70%로 탄력적으로 조정하고 있다. 또 코로나 위기지역 의료진 마스크 지원(대구), 격리환자 도서 기부(광주), 기관장과 직원 급여(2341만원) 일부 반납과 기부 등도 함께 추진해오고 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