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풍력용 베어링 벨류체인 및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과제 분석

▲최돈관 신라정밀 이사가 해상풍력에 이용하는 신라정밀의 베어링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최돈관 신라정밀 이사가 해상풍력에 이용하는 신라정밀의 베어링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투뉴스] 풍력발전의 핵심부품인 피치, 요 베어링 제조와 수출에 앞장서는 신라정밀이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국제포럼 2020(FOWF2020)에서 ‘해상풍력베어링 벨류체인 및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과제’를 발표했다.

신라정밀은 선회베어링 및 링 전문 제조업체다. 지속적인 자체연구 및 개발활동을 통해 항상 최고 품질의 선회 베어링을 공급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풍력발전의 핵심부품인 피치, 요 베어링 개발 및 제조, 수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최돈관 신라정밀 상무는 이날 발표에서 해상풍력베어링 벨류체인에 대한 설명과 국내 해상풍력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과제를 설명했다.

최 상무는 국내에서 대형 해상풍력 베어링 제작을 위한 벨류체인 구조를 설명하고, 해외 해상풍력 부품업체와의 경쟁력 비교했다. 이어 국내 해상풍력 관련사들에 대한 여건과 문제점에 대해 분석했다.

그는 “국내 해상풍력베어링의 강화된 벨류체인을 갖춤으로써 국내 해상풍력 부품의 기술·가격·품질 경쟁력까지 유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며 "향후 해외 해상풍력 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제품경쟁력 강화를 할 수 있는 여건도 마련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