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안전관리체계 구축·운영 및 안전문화 확산 공로

▲고영태 사장(왼쪽)이 수상 후 선제적 안전문화 정착 의지를 다지고 있다.
▲고영태 사장(왼쪽)이 수상 후 선제적 안전문화 정착 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27일 열린 제19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GSMA) 시상식에서 안전경영대상(2년 지속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종합경영테마 시상제도다. 국제표준이 있는 각 경영테마 영역에서 경영시스템과 수행실적이 탁월한 기업을 발굴해 시상한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선진 안전관리기법 운영, EHSQ 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 가치 중심의 안전경영으로 선진안전관리체계 구축·운영, 재난안전관리 체계 고도화, 안전문화 확산 부문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한국가스기술공사 직원들은 안전에 대한 인식제고와 안전한 사업장의 조성을 위해 선진안전관리기법의 운영과 위험성평가, 아차사고 사례분석 등의 잠재하는 위험성 제거에 앞장섰다. EHSQ 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선진 안전관리체계 운영과 경영진이 주도하는 노동존중, 현장중심의 안전관리를 통해 중대재해 14년 연속 ‘ZERO’를 달성했다.

또한 국가 안전을 위한 통합적 재난안전관리와 연계한 재난안전 실행력과 체계적 재난대응 시스템을 통한 재난대응능력을 강화하였고 선제적 예방 점검활동을 통해 재난발생을 원천 차단시키기 위해 전사적 노력을 펼쳤다.

KOGAS-Tech형 현장 안전관리기술 확산과 지역사회 안전협력망을 구축해 협력업체에 대한 안전보건 기술지원, 안전컬설팅으로 국민의 생명재산 보호에 기여했다. 아울러 대국민 가스 안전활동 캠페인, 444 안전점검의 날 정착 운영, 안전실천결의 대회개최, 안전경영 메시지, 경영진의 현장중심의 안전관리를 통해 국민과 임직원의 안전문화를 확산시켰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앞으로도 안전을 최고의 가치, 안전을 중시한 안전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3년 연속 안전경영 대상에 도전한다는 의지다.

고영태 사장은 안전관리 중점 공공기관으로서의 안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다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