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플랫폼 활용한 가상 전시·견학프로그램 운영

▲온라인 견학프로그램 ‘찾아가는 랜선 가스과학관 투어’를 통해 천연가스의 특성을 소개하고 있다.
▲온라인 견학프로그램 ‘찾아가는 랜선 가스과학관 투어’를 통해 천연가스의 특성을 소개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공사 인천LNG기지가 운영하는 가스과학관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견학프로그램 찾아가는 랜선 가스과학관 투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랜선 가스과학관 투어프로그램은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온라인 원격수업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기획됐다. 미래세대를 위한 온라인수업의 양질화를 꾀하기 위해 만들어진 이 프로그램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과학 및 현장수업 대체 프로그램 제공으로 지역사회 새싹들의 교육진흥에 일조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유아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초··고급 단계별로 참여자 수준 및 흥미에 적합한 1:1 맞춤식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해당 투어는 가스해설사의 상세한 설명을 통해 천연가스의 특성과 생성 및 공급원리를 알기 쉽게 소개한다. 또한 교육영상 시청과 원격 화상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소통 및 피드백도 가능하다.

코로나 시기 제약이 많은 현장학습을 대신한 비대면 온라인 원격교육으로 감염 확산 방지 및 편리하고 안전한 체험이 가능하다. 또 참여단체를 대상으로 코로나 예방수칙 전파와 방역용품을 기부하는 등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병행된다.

인원과 장소에 제약이 없는 비대면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 찾아가는 랜선 가스과학관 견학에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인천LNG기지 가스과학관으로 전화문의 및 관람 신청을 하면 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