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수상자 중심 규모 최소화
유튜브 생중계, SNS 통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

[이투뉴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주최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가 주관하는 27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이 오는 2710시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열린다. 1994년부터 매년 이어져오는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은 가스산업·안전 분야의 유일한 정부포상 행사다.

철저한 가스안전관리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가스안전실천 의지를 다지는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현장 참석자를 최소화하고 온라인 중심으로 전개된다.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로 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채팅 기능을 활용해 팝업 퀴즈도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가스안전관리 및 대국민 가스안전의식 저변 확산 등에 기여한 개인·단체에 대한 정부포상 및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표창이 수여되며, 안전관리 우수기업의 사례발표 및 가스안전 결의 퍼포먼스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가스안전공사는 사전 이벤트로 대국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2일부터 26일까지 가스안전 실천사례 공유 댓글 이벤트, 주간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국민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 낸다. 참여는 공사 블로그(blog.naver.com/kgs_safety)를 통해 가능하다.

또한 가스기술·안전 분야의 최신 정보 교류의 장인 가스안전 국제세미나도 웨비나(Web+Seminar)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액체수소 기술의 글로벌 현황 및 전망을 주제로 다룬다.

행사를 주관하는 가스안전공사 관계자는 가스산업·안전 분야 종사자 분들이 한자리 모이는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 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해 관계자들이 많이 참석할 수 없는 상황은 안타깝다면서 하지만 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 부문의 참여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한 만큼 사전 및 당일 행사에 가스산업·안전 분야 종사자들과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