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점검으로 사고위험성 제거…울산공장 392일 무재해

▲500만안전인시 달성기념으로 S-OIL 울산공장을 방문해 시찰 중인 알 카타니 CEO.
▲무재해 500만인시 달성기념으로 S-OIL 울산공장을 방문해 시찰 중인 알 카타니 CEO.

[이투뉴스] 후세인 알 카타니 S-OIL CEO는 17일 울산공장을 찾아 무재해 500만 안전인시를 달성한 임직원을 격려했다.

S-OIL 울산공장은 지난해 10월 22일부터 이달 16일까지 392일 동안 한 건의 인명사고 없이 공장을 안정적으로 운영, 창사 이래 세 번째 무재해 500만인시 기록을 달성했다.

이 기간 S-OIL은 세 차례의 대규모 정기보수 작업을 가졌다. 작업 전 위험성평가를 통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굴하고, 담당부서 및 외부 전문안전 점검원에게 책임구역을 할당해 체계적인 점검으로 사고위험성을 제거했다.

아울러 알 카타니 CEO를 비롯한 최고경영층이 참석하는 안전 타운홀 미팅을 분기마다 열었고, 전사 안전관리위원회 및 최고안전책임자를 신설해 사내 안전문화 증진에 노력했다.

알 카타니 CEO는 “무재해 500만인시를 돌파한 이후로도 우리의 안전가치는 변하지 않는다”며 “불안전한 상태와 불안전한 행동을 발견하면 누구든 적극적으로 나서 안전한 방식을 유도하고 함께 실천하자. 안전과는 절대 타협하지 말라”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