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판매 시작으로 인도, 중동 등 글로벌 유통망 확대

[이투뉴스] 캐리어에어컨(회장 강성희)이 글로벌 캐리어와 손잡고, 국내서 개발한 공기청정기를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수출한다.

캐리어에어컨은 글로벌 캐리어의 요청으로 이달부터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10만대를 우선 공급한다. 이 제품은 글로벌 캐리어 유통망을 통해 미국 전역에 판매된다.

지난해 6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를 미국 아마존닷컴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캐리어에어컨은 이번에 글로벌 캐리어와 손잡고 본격적인 수출에 나섰다. 이번 수출은 미국 시장 내 판매 유통망을 확대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는 항균·항바이러스 기능을 가진 구리소재가 함유된 구리섬유 헤파필터를 장착했다. 필터 지지체에 구리소재를 함유하는 특수 설계를 적용해 헤파필터 내부의 오염을 억제한다.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의 항바이러스 성능 원리는 필터 내부의 세균과 바이러스가 구리 입자를 필수영양소로 인식해 흡수하고 수분과 영양소를 배출하는 것이다. 이후 세포막 파괴 및 활성산소 유인으로 대사 작용에 심각한 방해를 받아 결국 세균 및 바이러스 활성이 억제된다.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의 항바이러스 성능은 KTR(한국융합화학시험연구원)에서 실시한 검증 시험을 통해 확인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미국으로 수출하는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는 글로벌 캐리어 본사의 디지털 앱과 연동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글로벌 캐리어의 타제품과도 연동해 사용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까다로운 미국의 여러 인증을 획득하며 제품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했다. 북미지역 전기, 전자제품 안정 인증인 ETL(Electrical Testing Laboratory)과 미국 가전 협회인 AHAM(Association of home Appliance Manufacturers)의 인증을 받았다. 아울러 미국 정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고효율 에너지  제품을 인증하는 에너지 스타(Energy Star)’도 취득했다.             

한편 캐리어에어컨은 이번 미국 수출 외에도 전 세계로 유통규모를 확대해오고 있다. 지난해 가정용과 경상업용 공기청정기 전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수출을 시작한 바 있으며, 올해는 연내에 유럽 등 전 세계로 수출 확대를 계획하고 글로벌 유통망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성희 회장은 이번 미국 수출은 글로벌 캐리어 판매 채널을 통한 본격적인 수출의 시작이라는데 의미가 있다전 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어려운 국면에도 수출을 확대해 나갈 수 있었던 것은 캐리어에어컨이 항바이러스 기능을 비롯한 에어 솔루션의 기술력을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