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보노 봉사단 통해 인사·재무·법률 컨설팅 지원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주시보 대표이사 사장(앞줄 오른쪽 여섯번째)과 임직원 프로보노 봉사단, 사회적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보노 봉사단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주시보 대표이사 사장(앞줄 오른쪽 여섯번째)과 임직원 프로보노 봉사단, 사회적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보노 봉사단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이투뉴스] 포스코인터내셔널(대표 주시보)은 26일 인천 송도에서 재능기부 컨설팅 프로그램인 ‘프로보노 봉사단’의 활동사례를 발표하고 공생가치 창출을 통한 기업시민 이념 성과를 공유했다.

인사, 기획, 재무, 법률, 마케팅 등 각 분야에서 직무 전문성을 가진 임직원 21명으로 구성된 프로보노 봉사단은 5월 발족해 6개월 동안 사회적 기업들과 매칭, 멘토링을 해왔다.

대상 기업은 도도한콜라보, 아트임팩트, 우프코리아, 은하수미술관, 캐어유, 학교네 등 6개사로 사회혁신 컨설팅 사업을 운영하는 사회적기업 ‘상상우리’와 함께 사업모델, 공익성, 사업 적합성 등의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포스코인터는 온라인과 월 1회 이상의 오프라인 교류를 통해 120여회, 230여 시간에 걸쳐 사회적기업의 현안을 파악하고 필요사항에 대한 멘토링을 실시해 기업이 직면한 어려움에 대한 실질적 지원을 했다.

폐 어망, 페트병 등 폐자원을 활용한 제품을 생산하고 유통하는 ‘아트임팩트’에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의 해외 네트워크를 연결해 소재 수급처 확보, 공급계약서 검토, 현지 대리인 계약 작성 등 제품 생산 및 유통에 필요한 과정을 지원했다.

노령인구를 위한 ICT 솔루션을 개발 하는  ‘캐어유’에는 상표 등록 및 사용에 대한 법률 자문, 투자 제안서 리뷰 등의 컨설팅을 실시했다.

교육 콘텐츠 제작 기업 ‘학교네’에는 지식재산권 보호 및 계약 지원 등 진로 체험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 제작을 도왔다.

프로보노 봉사단에 참여한 이성재 과장은 “회사에서 익힌 실무적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사회적 기업이 가지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일에 대한 보람과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느꼈다”며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사회적 기업의 성장을 위한 실질적 지원 방향을 지속 발전시켜 사회 전체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인터는 회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자동차 부품사인 에스엔애스, 바이오벤처인 바이오앱 등 우수한 기술력을 지닌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협업하며 상생협력을 실천하고 있다. 최근 한국수출입은행, SGI서울보증과 함께 국내 강소 부품사의 수출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