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개발 정보보안 SW 소스 무료공개

▲한국석유관리원이 중소 IT업체를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정보보안 SW 소스 무료공개 및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회하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석유관리원이 중소 IT업체를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정보보안 SW소스 무료공개 및 기술이전 설명회’를 열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중소IT 업체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본사에서 ‘정보보안 SW소스 무료공개 및 기술이전 설명회’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석유관리원은 지난해부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기술이전 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석유관리원은 설명회를 통해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정보보안 관리 소프트웨어(SW)의 소스를 무료공개했다.

정보보안 SW는 정보화 용역사업 관리 및 자산관리, 정보시스템 취약부문 점검 간소화 등 효율적인 정보보안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다.

석유관리원은 앞으로도 업체들이 이 SW를 상품화해 매출을 창출하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술이전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손주석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기관이 보유한 기술 역량을 사회를 위해 활용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은 물론 어려운 이웃과 상생하고 협력할 수 있는 일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