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발전노조 사태 관계 장관회의

정부는 4일 오후 발전산업노조 파업사태와 관련, 정부 중앙청사에서 한명숙 국무총리 주재로 긴급 관계장관회의를 열어 대책을 논의했다.

  

한 총리는 발전산업노조가 파업 돌입 15시간만인 이날 오후 4시30분을 기해 파업을 전격 철회한 데 대해 "뒤늦게나마 파업철회를 선언한 것은 다행"이라며 "국민경제와 직결되는 국가 기간산업을 볼모로 해 무리한 요구를 내세워 명분없는 불법파업에 나서는 일이 결코 있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고 참석자들이 전했다.

  

한 총리는 이어 "각 관계부처는 노사간 대화를 통해 임단협이 원만히 타결될 수 있도록 후속조치 사항을 차질없이 진행해달라"고 지시했다.

  

정부는 한국전력 산하 중부.남동.동서.남부.서부발전 등 5개 발전회사로 구성된 발전산업노조가 중앙노동위원회 직권중재 회부 결정에도 불구, 이날 새벽 파업에 돌입하자 장관회의를 소집했으며 회의가 열리기 전 노조는 파업철회 방침을 밝혔다.

  

정부는 앞으로도 노사문제와 관련해 합법보장, 불법필벌이란 원칙을 지켜나가되 불법파업에 대해서는 엄정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회의는 이날 오전 확대간부회의 직후 한 총리의 지시로 소집됐으며 김성호(金成浩) 법무부장관, 이상수(李相洙) 노동부장관, 이택순(李宅淳) 경찰청장, 이원걸(李源杰) 산자부 제2차관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