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회, 가스안전공사 경기중부지사·서울도시가스 합동

▲열관리시공협회 한 회원이 가스보일러에 CO경보기를 설치하고 있다.
▲열관리시공협회 한 회원이 가스보일러에 CO경보기를 설치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열관리시공협회(회장 유정범) 고양시회(시회장 허진행)는 14일, 15일 양일간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중부지사(지사장 강봉구), 서울도시가스(대표 김진철)와 함께 배기가스 실내 유입으로 인한 CO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경로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CO경보기를 설치하고 안전한 가스보일러 사용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CO경보기 무료설치 및 사고예방 캠페인에는 한국열관리시공협회의 송기범 부회장, 정승근 이사, 송헌식 경기도회 수석부회장, 허진행 고양시회장 등 소속회원사를 비롯해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중부지사 및 서울도시가스 경기지사 직원들이 참여했다.

경기 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 등 30여곳의 경로당에 CO경보기를 설치하고 가스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병행한 이들은 코로나19로 오랜 기간 경로당을 운영하지 못해 방치된 가스보일러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팜플렛을 나눠주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었다.

허진행 고양시회장은 “재능기부를 통해 다중이용시설의 사고예방을 위한 활동에 함께할 수 있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과 가스 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봉구 가스안전공사 경기중부지사장은 "다중이용시설의 가스 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CO중독사고 예방 및 가스안전 의식이 지속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